반응형


깨끗한 집을 위한 청소 비법 모음


01. 현관이나 베란다의 바닥을 청소하려면

신문지를 세제 푼 물에 적셔 바닥에 편 다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닦아준다. 타일의 틈새 먼지는 칫솔로 닦아내면 말끔해진다.


02. 욕실의 실리콘 곰팡이 처치법

1. 티슈를 접어서 락스를 희석한 액(물:락스 =1:1)에 담갔다가 실리콘 넓이보다 약간 넓게 덮어놓는다.(축축할 만큼)

2. 저녁에 자기 전에 해 놓고 아침에 일어나 걷어내면 보석같이 흰 실리콘의 모습이 여러분을 감탄하게 할 것이다.


03. 욕실 청소 요령

욕조는 목욕을 하고 남은 물에 소다를 넣고 잠시 두면 더러운 묵은 때가 싹 떨어져 나간다.

세면대도 소다를 사용해 닦고, 샤워기는 식초물에 담갔다가 헹구면 깔끔해진다.


04. 스티커를 깨끗이 떼어내려면

창문에 붙은 스티커는 금속을 사용해 유리에 흠이 생기지 않게 벗기고 끈끈한 부분은 매니큐어 리무버로 지우면 된다.

벽에 붙은 스티커는 헤어드라이어로 따뜻하게 해서 접착제를 부드럽게 한 후 떼어내면 깨끗하다.

아이들 방에 붙여놓은 스티커는 잘 떼어지지도 않고 떼더라도 자국이 남는다. 천에 식초를 묻히고 스티커 위에 1∼2분간 붙여두면 손쉽게 제거된다. 탈지면에 우유를 묻혀서 닦아도 없어진다. 유리나 플라스틱 모두 효과가 있다.


05. 가구 청소

등가구는 먼저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고 마른 헝겊에 소금물을 적셔 닦아주면 변색이 방지된다.

또 천연 가죽소파는 부드러운 천에 생우유를 묻혀 닦으면 가죽 표면에 윤기가 돈다.

냉장고 밑이나 침대 밑은 물건을 들어내지 않고 청소하기가 힘이 든다.

이럴 땐 긴자(1m 정도)에 구멍 난 스타킹을 씌워서 청소를 하면 쉽게 묵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06. 가구 손질

광택 내기 : 귤껍질을 모아 말린 후 끓여서 우러난 물로 가구를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

낙서 지우기 : 크레용 자국 지우기에 가장 좋은 것이 치약이다. 가제에 치약을 묻혀서 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면서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 혹은 콜드크림을 휴지에 살짝 묻혀 닦아보자. 감쪽같이 깨끗해진다.


07. 베이킹파우더 이용하기

가스레인지 기름때는 베이킹파우더를 묻혀 닦으면 깨끗이 제거된다.

비닐 장판의 더러움은 베이킹파우더를 뿌리고 그 위에 물을 조금 뿌려 때를 불려 닦는다.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풀을 쑨 후 신문지에 발라 방충망 안팎에 한 장씩 붙인 후 떼어 내기만 하면 어려운 방충망 청소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다.


08. 개수대 물때를 없애려면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 한두 개를 넣어서 개수대에 걸어두면 물 때 제거는 물론 냄새 제거에도 그만이다.


09. 거울을 깨끗이 닦으려면

감자를 잘라 생기는 절단면으로 거울 표면을 닦아 하얗게 생기는 전분을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더러움이 깨끗이 지워지고, 수증기로 거울 표면에 김이 서리는 것도 막을 수 있다.


10. 문의 손잡이·장롱 손잡이의 녹을 없애려면

100% 토마토 주스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닦아준다. 그러면 녹이 간단히 없어지게 된다.


11. 버티컬 블라인드의 세척은

분리가 되므로 블라인드를 빼서 그대로 둘둘 말은 다음 세제를 푼 물에 하루 정도 담가둔 후 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을 위에서 두세 번 뿌려주면 끝. 그대로 다시 걸면 깨끗해진다.


12. 벽의 손때를 없애려면

식빵을 둥글게 뭉쳐서 문지르거나 지우개, 샌드페이퍼를 이용해도 된다. 벽에 남은 액자 흔적 같은 것도 이런 방법으로 없앨 수 있다.


13. 세탁기 속의 물때를 제거하려면

세탁기 안에 식초 한 컵을 부은 후 물을 가득 채우고 회전시킨다.

또는 더운물을 가득 넣고 식초 1/2컵, 옥시크린 1/4컵을 넣어 돌린 후 하룻밤 두었다가 닦아도 좋다.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