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액형과 음식궁합


 


▒ A형


깔끔을 떠는 완벽주의형인데다가 성실한 실중파이다. 

유난히 다른 사람의 이목을 신경쓰며 항상 몸가짐을 단정하게 하고 절대 미움받지 않도록 신경쓴다. 

또한 조직에 잘 적응하며 만약 회사가 부도난다면 주머니라도 털어서 회사를 살리려는 스타일이라고나할까?


ㆍ가까이할 음식 : 야채를 많이 먹고 고기보다는 생선이나 닭고기를 먹는 것이 좋으며 특히 콩류가 좋다.


ㆍ멀리할 음식 : 유제품, 육류, 밀, 감자 등은 A형의 신진대사를 방해한다.


ㆍ다이어트 아군 : 대구, 고등어, 두유, 콩, 국수, 당근, 파슬리, 호박


ㆍ다이어트 적군 : 고기, 감자, 피망,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ㆍ추천요리 : 콩나물굴밥, 오징어섞어찌게, 꽃게매운탕, 두부완자튀김, 고등어된장조림, 닭칼국수


 


▒ B형


손재주가 많고 잔머리를 잘 굴리며 자유분방하여 규칙, 속박을 싫어한다. 

그래서 조직생활보다는 홀로 하는 직업이 맞으며, 집중력이 강해 끝까지 파고드는 경향이 있다.


ㆍ가까이할 음식 : 잡식성으로 무, 고기, 달걀, 유제품과 대구, 고등어 등 생선류도 좋다.


ㆍ멀리할 음식 : 소화력이 약하므로 갑각류, 닭고기와 옥수수, 국수, 땅콩 등은 피한다.


ㆍ다이어트 아군 : 치즈, 요규르트, 시큼치, 가지, 무, 피망, 바나나


ㆍ다이어트 적군 : 옥수수, 땅콩, 닭고기, 밀가루 제품, 토마토, 참기름지


ㆍ추천요리 : 양고기구이, 등어소금구이, 불고기, 비프스테이크


 


▒ O형


타고난 보스 기질이 있고 항상 좋은 면만을 보려하는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인해 사교성이 뛰어난 편이다. 

게다가 상당히 현실적인 반면 따뜻하고 인정 많은 로맨티스트적 요소까지 겸비했지만 반면에 남에게 기대려는 성향이 있다.


ㆍ가까이할 음식 : 과일, 매실, 살구, 건포도 등이 좋고 시금치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ㆍ멀리할 음식 : 빵이나 파스타, 곡류, 두류 등을 자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된다.


ㆍ다이어트 아군 : 쇠고기, 간, 고등어, 시금치, 브로컬리, 마늘


ㆍ다이어트 적군 : 옥수수, 파스타류, 베이컨, 귤, 딸기, 요구르트


ㆍ추천요리 : 시금치깨무침, 비프스테이크, 쇠고기크로켓, 과일샐러드


 


▒ AB형


정의감과 비판 정신이 투철한데다가 잠재의식 속의 튀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하지만 머릿속으로 항상 컴퓨터를 돌리고 있는 AB형. 

무슨 일이든 척척 해결하는 만능 해결사며 게다가 탁월한 예술적 감각까지 겸비하였지만 마지막 순간에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ㆍ가까이할 음식 : 두부, 고기와 유제품에 생선이나 달걀, 애채를 더하면 금상첨화다.


ㆍ멀리할 음식 : 육류, 밀, 메밀, 국수, 욱수수, 후추, 바나나, 오렌지


ㆍ다이어트 아군 : 고등어, 치즈, 요구르트, 현미, 샐러리, 오이, 레몬


ㆍ다이어트 적군 : 육류, 밀가루 등을 피하지 않으면 금세 체중이 불기 쉽다.


ㆍ추천요리 : 두부전골냄비, 양고기구이, 당근과 치즈샐러드, 생선양념구이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