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막걸리 적당히 먹으면 효능이 대단!


막걸리는 곡물을 찐 다음 누룩과 물을 섞어서 발효시킨 곡물주입니다. 곡물로 술을 담가 발효시키면 맑은 술은 위로 뜨고 술지게미는 가라 앉는데 위로 맑게 뜬는 술은 청주이고 청주를 거르기전의 술로 증류 과정을 거치지 않은것이 바로 막걸리입니다. 


막걸리 성분을 보면 알콜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유산균 효모 들이 혼합된 물질로 알콜을 제외

하고 보면 우리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희석하지 않은 생막걸리 1ml에는 수백만에서 일억 마리 정도의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하며 식이섬유는 일반적인 식이섬유 음료 보다 100배에서 많게는 1000배 이상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만 보아도 몸에 좋아보아 보이는 막걸리!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막걸리 효능


1. 막걸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페닐알라신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피부재생 및 화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막걸리에 함유 되어있는 파네졸과 스쿠알렌 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베타시토스테롤 이라는 성분은 전립선건강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유산균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막걸리는 장운동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또한 유산균은 우리 몸속의 유해세균을 제거해 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6. 막걸리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피로회복,시력증진 및 남성의 정력부족이나 탈모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막걸리 효능이 정말 대단한데요. 막걸리를 먹는것도 좋지만 막걸리로 세안을 하거나 팩을 하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막걸리팩은 모공관리와 미백효과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막걸리로 피부관리를 해보셔도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