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이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날씨에 감기가 잘 걸리는데요....

감기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감기에 좋은 차가 무엇인지 소개해 봅니다. 


감기에 좋은 차


모과차 - 목감기나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경우에 효과가 좋다 모과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길게 4등분하여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 투명한 유리병에 설탕과 1:1 비율로 담아 뚜껑을 덮고 서늘한 곳에 10일정도 숙성시킨다. 노란 즙이 누라나기 시작하면 찻잔에 1큰술을 넣고 적당량의 끊인 물을 부은 다음 잘 섞어 마신다..



계피차 - 오한, 몸살 감기에 땀을 내주는 효과가 있다. 물에 씻은 계피와 함께 생각 썬 것을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끊인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인후 은근하게 오랫동안 달인 다음 물만 찾잔에 따라 내어 설탕을 넣고 잣을 띄워 마신다. 




유자차- 목, 기침 , 몸살 감기에 효과적이다.

유자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닦고 반으로 잘라 얇게 썬다. 투명한 유리병에 꿀과 함께 넣고 뚜껑을 닫아 서늘한 곳에 15일 정도 숙성시킨다. 찻잔에 1큰술 넣고 적당량의 끊인 물을 부은 다음 잘 섞어 마신다.





생각차 -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며 오한이나 두통에 효과적이다. 생강을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설탕에 버무린 다음 투명한 유리병에 가득 넣고 뚜껑을 닫아 서늘한 곳에 5일 정도 숙성시킨다. 찻잔에 1큰술 넣고 적당량의 끊인 물을 부은 다음 잘 섞어 마신다.





진피차- 기침 감기에 효과적이다. 진피(감귤의 껍질을 말린 것)를 깨끗하게 씻어 적당량을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끊인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인 후 은근하게 오랫동안 달이 다음 물만 찾잔에 따라 내어 설탕이나 꿀을 넣고 마신다.



신차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알아보기 ------------------>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