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현아 항소장 제출 "항공보안법 위반 징역 1년 실형"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땅콩회항’ 사건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항소장을 제출했다.

조 전부사장의 변호인은 우리 측 주장과 다른 부분이 많다고 판단해 협의를 통해 항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항소장에는 1심 재판의 사실 오인, 법리 오해, 양형 부당 등을 지적하는 내용이 담겼다"


통상적으로 원심 재판의 형량이 과도하다고 판단했을 때는 항소 이유로 '양형 부당'만 적시하지만 재판부의 판단이 대부분 잘못됐다고 불복하는 경우에는 항소장에 이들 세 가지 이유를 적시한다.

조현아 변호인은 "구체적인 항소 이유는 2심 재판부로 사건이 넘어가고 나서 한 달 뒤 쯤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2일 서울서부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오성우)는 '땅콩회항' 사건으로 구속기소된 조 전부사장 측의 공소내용 중 항공보안법 위반, 강요, 업무방해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징역 1년을 선고했다.








국립박물관 설맞이 행사 개최


국립박물관 설맞이 행사 개최 소식이 있어 누리꿋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지방 소재 국립박물관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유물전시 및 문화공연, 전통놀이체험,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북청사자놀음이 펼쳐진다. 


경주, 광주, 전주, 부여, 공주, 진주, 청주, 대구, 김해, 제주, 춘천, 나주 12개 지방 소재 국립박물관에서도 투호놀이, 긴 줄넘기, 윷놀이, 제기차기, 떡메치기, 떡국 먹기, 전통 차 시음, 다식 만들기, 추억의 뻥튀기 등 전통놀이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관람객들의 발을 끌 예정이다.


국립박물관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박물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3일의 금요일 유래..


오늘은 서양에서 불길한 날로 꼽는 13일의 금요일이다. 

서양에서는 왜 13일의 금요일을 불길한 날로 꼽는 이유는 골고다 언덕에서 예수가 죽은 날이라고 알려져 왔기 때문이다. 12사도와 예수를 합하며 13이기도 하다.


서양에서 13은 불행을 초래하는 숫자로 전해져온다. 노르웨이 신화에서는 12명의 신이 초대된 신들의 잔치에 불청객인 13번째 손님이 등장했는데 이 손님이 바로 악의 신 로키였다. 기독교에서도 최후의 만찬에 참석한 이들이 13명 이고 예수를 팔아 넘긴 13번째 손님이 유다였다.


1980년 상영된 영화 '13일의 금요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불길한 날이라고 알려졌다.

또 '13일의 금요일 바이러스'로 불리는 ‘예루살렘 바이러스’는 감염된 컴퓨터에 잠복해 있다가 '13일의 금요일'에 집중적으로 나타나 컴퓨터를 손상켰다. 




명절증후군 증상 및 극복방법


설 명절이지만 귀성과 귀경 명절에 귀성과 귀경, 성 차별적 대우, 시댁과 친정의 차별 등으로 격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명절 전·후 나타나는 각종 건강 이상 증세를 '명절 증후군'이라고 부른다. 

명절증후군 대표 증상으로 소화불량, 변비, 속 쓰림 어지러움 우울, 호흡곤란 등이 있다.  


명절증후군 증상을 호소하는 이의 대부분은 주부였으나 최근에는 남편, 미취업자, 미혼자, 시어머니 등 대상 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다.


명절증후군은 대개 명절 전후 2~3일에 나타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라지지만 명절증후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적응장애, 우울증, 신체형 장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의를 찾아 상담받아 볼 것을 권한다.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을 나누려는 자박적인 협조의식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가족 전체의 이해와 배려가 절실히 요구된다.


또 일을 하는 도중 간단한 체조와 스트레칭을 해 몸을 편하게 하고 음식 준비를 하며 수다를 떨거나 신나는 음악을 듣는 것도 한 방법이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 파베 초콜릿


파베 초콜릿이란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가나슈를 이용해 만드는 초콜릿 케이크로,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며 디저트로 주로 제공된다.. 


파베 초콜릿은 처음 프랑스에서 만들어졌으며, ‘파베’란 프랑스어로 ‘ 길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석재’라는 뜻이다.


초콜릿과 생크림을 섞어 만든 소스 가나슈와, 설탕, 달걀 노른자 등을 혼합하여 만들며, 탬퍼링 작업이 필요 없어 집에서도 비교적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설 연휴 마트 백화점 휴무일


설 연휴 마트 휴무일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번 설 연휴 대형 마트는 휴무일 없이 정상 영업을 한다. 설날 당일 대형 마트 점포 별로 쉬는 곳이 있을 수 있지만 전국적인 휴무일은 없다.


이마트는 설 당일 152개 점포 가운데 39곳만 휴무이며 설날 정상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다.


홈플러스는 설날 당일 140개 점포 가운데 17개 점포만 휴무한다. 나머지 점포들은 모두 정상 영업한다.


또한 롯데 마트는 113개점 가운데 서울역·잠실·구로점 등 91개 점포가 영업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까지다. 나머지 22개 점포는 지자체 지정 혹은 자율적으로 휴점하기로 했다.


설 연휴 백화점은 이틀간 쉰다.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부산본점 등 2개 점포는 19일과 23일에, 일부 점포는 설 전날인 18일부터 이틀간 쉰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이틀씩, 신세계 백화점은 전체 점포가 18, 19일에 휴점이다.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