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입시에는 많은 전형이 있는데요....최근 계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모든 대학에서는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수능점수로 선발하는 것보다 학업능력이 우수하고 모집단위와 관련된 분양에 재능이나 열정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기다리는 학생을 종합해보면 



‘글로벌 리더’나 ‘진취성’이란 단어가 다소 거창하여 구체적인 개념이 쉽게 떠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여러분께는 너무 멀리 있는 목표이기도 합니다. 대학에서는  이러한 모습으로 완성된 인재를 선발하려는 것이 아니라 장차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려는 것입니다. 그 가능성은 단순히 수능 몇 점 또는 내신 몇 점의 점수만으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생 여러분을 점수 수치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인격체로 파악합니다.

여러분이 대학교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면 먼저 각자의 자리에서 현재 자신의 모습을 평가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래에 우리 사회를 위해 어떤 기여를 할지 꿈을 가져 보십시오. 학생부 종합전형을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성찰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 필요한 이유


학생부 종합전형은 수치로 계산된 성적만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가 제출한 다양한 서류를 바탕으로 학업능력뿐만 아니라 학업에 대한 노력, 의지, 열정, 적극성, 도전정신, 발전 가능성 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십입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 필요한 이유 





학생부 종합전형 어떻게 평가하나




*  2016학년도 대학입시 전형일정 정시모집 수시모집 추가모집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