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세요...오늘도 재미삼아 여러분의 심리를 테스트해보세요.....

잘 그럼 질문들어가겠습니다...



Q. 어렵게 눈치를 보며 휴가를 받았습니다. 벼르고 별러서 만든 휴가를 이용해 오랜만의 해외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비행기에 착석했지만 무슨 일이 있는지 이륙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왜 그렇다고 생각하나요?


A. 비행기에서 고장난 부분이 발견되었다. 

B. 기장이 늦잠을 자서 지각했다.

C. 연료가 충분하지 않아 주유하고 있다. 

D. VIP 고객이 도착하지 않았다. 


였어여...

답을 한번 볼까요?+_+



결과! 

 

이거슨 내가 만든 계획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이유에 관한 심리테스트 였습니다ㅋ 

 


A. 비행기에서 고장 난 부분이 발견되었다. 

- 당신의 결심이 늘 작심삼일로 끝나버린다면 계획부터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돌계단도 두드리면서 걷는 심정으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차근차근 진행해보세요. 너무 급하게 서두르는 당신의 성급함이 계획을 망치는 것일지도 몰라요. 


B. 기장이 늦잠을 자서 지각했다.

- 비행기를 조종하는 기장은 ‘계획을 능동적으로 실행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것은 당신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당신이기도 한 기장이 늦잠을 잤다는 것은 당신은 적당주의에 빠져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리 멋지고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대충하는 자세가 몸에 배여 있다면 언제나 실패할 것입니다. 이왕 해야 할 것이라면 진지하게 시도하세요.


C. 연료가 충분하지 않아 주유하고 있다.

- 연료가 없으면 비행기는 절 때 뜰 수 없죠. 당신이 만든 계획이 언제나 실패한다면 당신은 너무나 당연한 일을 놓치고 있는 것이 아닐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되겠지... 라고 여유를 부리거나 초보적인 실수로 일을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D. VIP 고객이 도착하지 않았다.

- 당신의 문제점은 ‘나를 방해하는 다른 사람이 있어서’라는 변명거리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스스로는 만든 실수일지라도 물귀신처럼 주위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지는 않은지 찬찬히 생각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