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신각 타종 제야의 종 교통통제 대중교통 연장운행


오늘 2014년 12월 31일 한해를 마무리하는 날 서울 종로 보신각에서는 타종 행사가 열리면서 보식각 주변 교통 행정이 평소와 달라지면서 2014년 마지막 날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 막차 시간이 연장된다. 





<사진출처> sbs



서울시는 31일 보신각 타종 행사로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지하철은 통상 오전 1시에 운행이 끝나지만 1시간 연장된 오전 2시까지 운행(시내구간)한다. 지하철은 각 역이나 행선지별로 막차시간이 다르므로 시 홈페이지나 역에 부착된 안내문을 통해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신각 타종 행사로 인한 혼잡과 시민들의 귀가를 돕기 위해 서울시 시내버스의 경우 이날 주요혼잡지점 10개소를 지나는 92개 노선의 막차를 지난 15일부터 운영하던 방식대로 종점 기준 오전 1시까지 연장한다. 보신각 타종행사가 이뤄지는 종로 인근 버스정류소 42개 노선은 차고지 방향으로 오전 2시까지 운행하기로 했다. 


<사진출처> sbs


경기도 방향 부천, 고양, 성남 등 경기지역으로 운행하는 3개 노선도 오전 2시까지 연장 운행한다. 


보신각 타종 행사가 열리는 종로 인근에는 오후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1시 30분까지 종로 일대 도로가 통제돼 버스노선이 운행을 우회하니 사전에 노선을 확인하고 자가용 승용차 이용 자제를 부탁했다. 또 안전사고가 우려될 경우에는 보신각 인근 종각역은 지하철을 무정차 통과시킬 방침이다. 


보신각 타종 행사 교통통제 시간과 구간 


시간 :  오후 10시30분부터 다음날인 내년 1월1일 오전 1시30분


교통통제 구간

종로길(세종로사거리~종로2가사거리), 청계천로(청계광장~청계2가사거리), 무교로(무교로터리~종로구청로터리), 우정국로(을지로1가사거리~안국동로터리) 양방향 전 차로를 통제할 계획이다



수만명의 인파가 보신각 타종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니 만큼 안전에 주의하시기 마라면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면서 내년에는 소원성취하기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