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을여행 섬여행 가족여행 고흥여행 거금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익금해수욕장 힐링여행

 

 안녕하세요 이제 곧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찾아오는군요....이번 가을에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실 계획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다소 멀긴하지만 가을여행 섬여행 거금도의 해안도로 드라이브 강추드립니다.

 

 

 

 

 

자 그럼 고흥 거금도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죠...^^

 

떠나기전에 거금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

 

 

 

 

전라남도 고흥군 남서쪽에 있는 거금도와 소수의 작은 선으로 이루어진 면사람이 사는 유인도는 거금도 연흥도, 무인도는 대화도 소화도등 24개가량의 무인도가 있는 섬입니다.

 

해안선의 길이가 54km이며 고흥반도 도양읍에서 남쪽으로 2.3km 떨어진 해상에 있고 소록도 바로 아래 위치한 섬 으로 고흥반도에서 가장 큰 섬이고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섬이였으나 다른섬의  간척사업으로 인해 현재는 10번째 섬입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배를 타고 다녀야 했는데 지금은 거금대교가 소록도와 녹동으로 연결되어 있어 차로 들어갈 수 있는 섬입니다.

 

 

최고점은 적대봉 (592m)이며 400m 내외의 산지가 많으나 서쪽과 북쪽은 경사가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되어 있습니다.


거금도 사람들이 추천하는 섬의 절경을 음미할려면   면소재지 대흥리와 프로레슬링으로 1970년대 온국민의 시선을 붙잡았던 김일선수의 고향   흔히'김일마을'로 불리는 곳을 지나 낙조를 구경하고 오천리나 명천리에서 민박을한다.


이곳에서 맞이하는 일출이 정박한 소형어선들과 멀리 떠있는 작은섬들과 어우러진 절경을 보노라면  1박을 결심한 자신을 자신을 자찬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거금도로 들어가느 거금대교입니다. 금빛대교라고도 하며 최길이 2028m 가운데 바다 횡단 구간은 1116m로 2011년 12월 개통되었습니다. 거금대교의 특징은 해상교량으로는 처음으로 자전거 및 보행자 도로 1층과 차도 2층으로된 복층 교량이라는 것입니다. 거금대교의 개통으로 30분 배로 이동하는 섬을 5분으로 단축하였습니다.

 

 

 

 

 

 

60~70년대 우리나라의 꿈과 희망의 상징이였던 박치기왕 프로레스링 김일선수를 기억하시죠...바로 김일 선수의 고향이 이곳 거금도 금산면입니다. 이곳에 김일기념체육관이 있습니다. 

 

 

 

 

 

 

체육관 안에는 김일선수의 업적을 담은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영원한 챔피언 박치기왕 김일

 

 

 

우리 아이들도 김일 선수의 동상 앞에서 멋지게 기념샷..^^

 

 

 

 

자 그럼 가을여행 섬여행 고흥여행 가족여행 거금도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거금도에 대해 좀더 알아보도록 하죠....^^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보면 대취도,소취도,독도 같은 자그마한 섬들 뒤로는 시산도가 보이고 멀리 수평선 위에는 손죽도와 초도가 걸려 있고요  하나같이 감동을 안겨주는 풍경들입니다.

 

 

 

 

 

 물 맑은 다도해의 해풍과 햇살이 거금도를 방문한 저에게 기를 넣어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금장해수욕장과 익금해수욕장을 지나고  연소해수욕장 해변의 정취를 감상하고  손을 길게 뻗으면 쉽게 닿을 것만 같은 연홍도가 그 바다 앞에 다소곳이 떠있습니다.

 

 

 

저는 올라가보지 못했지만  해안도로 드라이브만으로 거금도의 진수를 모두 감상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네요^^ 거금도 중앙부를 종단하는 금성로 길도 한번쯤 지나봐야 하고 산을 좋아한다면 거금도 최고봉인 적대봉에도
 올라봐야 한다고 합니다. 그 정상에 서서 사방을 둘러보며 다도해의 숨막히도록 예쁜 정경들을 가슴 깊이 담아올 있다고 하니 저는 다음에 꼭 한번 올라가보려고 합니다.

 

드라이브를 마치고 아이들과 익금해수욕장에 갔습니다. 익금해수욕장은 다도해의 깨끗한 바닷물과 아직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이기에 자연 그대로 잘 보전되어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이날을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파도가 적장하게 쳐서 아주 즐거운 해수욕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거금도에는 4대 해수욕장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곳이 익금해수욕장이며 금장해수욕장은 아주 조용한 해수욕장으로 간이시설하나 들어서지 않은 곳으로 조용한 피서를 즐기기 좋아하시는 분이 찾으면 좋을 듯 합니다. 이 밖에 완만한 연소해수욕장과 갯벌을 즐길 수 있는 고라금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가을에는 해수욕을 할 수 없겠지만 가족들과 깨끗한 다도해의 거금도 익금해수욕장에서 힐링여행을 즐기면 좋을듯합니다. 캠핑도 할 수 있으니 저렴하게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을것 같네요..^^

 

 

 

 

 

 

 

 

거금도 익금해수욕장의 캠핑장은 소나무숲 사이로 깨끗하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뒤쪽으로 민박집도 있어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거금도의 아주 멋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가을에는 서늘한 날씨속에 거금도 섬여행을

멋지게 즐길수 있는 힐링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낙조가 참 멋지네요...^^ 아름답습니다.

 

 

이상으로  가을여행 섬여행 가족여행 고흥여행 거금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익금해수욕장 힐링여행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가을에 좋은 추억 많이많이 남기세요...^^

 

 사람이 살아가는 멋진세상     삶의길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