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안 청소 빨리하기 30분 만에 집청소하기 노하우



집청소하기 첫번째 쓰레기를 모으고 버리기 


재활용 쓰레기 모으고 여기저기 널려있는 신문지,잡지 마시다 만 음료수 병등을 다 주워 모아서 쓰레기 봉투에 모은다. 다 모아진 쓰레기는 봉투를 잘 묶어두고 새 봉투를 꺼네 쓰레기통에 씨운다. 모아진 쓰레기는 내다 버린다. 



집청소하기 두번째 정리단계


눈에 보이는 쇼파의 쿠션정리 침구 정리 티비 리폰콘 정리등 눈에 보이는 것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집청소하기 세번째 숨기기


정리하기가 어렵고 눈에 거슬려서 지져분해 보이는 것들은 숨기는게 좋다. 숨기때에는 다음에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주의 해야한다.^^ 숨기다 보면 어디에 숨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집청소하기 네번째는 쓸고 닦는다


처음에 사람들이 들어오는 현관부터 정리한다. 신발은 신발장에 놓고 현관 바닥은 신문지를 이용해서 닦는 것이 좋다. 신문지를 물에 살짝 적시어서 바닥을 쓸어주면 깨끗해진다. 바닥 청소는 여기저기 보이는 먼지와 머리카락 위주로 닦아주는 것이 좋은데 집에 올나가 스타킹이 있다면 이걸 손에 끼우서 바닥을 쓰다듬듯이 닦어주면 먼지를 한번에 제가 할수 있다. 또 바닥이나 침대 소파위의 머리카락 청소는 고무줄 한 줄을 손바닥 끼워 손을 펼쳐서 쓸면 머리카락이 신기하게도 잘 쓸립니다. 가전제품이나 거실이 먼지는 마른걸레에 린스를 뭇쳐서 닦으면 아주 잘 닦이고 반짝해진다.



화장실 청소는  먹다 남은 콜라를 변기나 세면대에 뿌려서 5분 후에 솔로 닦아내면 찢은 때를 쉽게 제거 할 수 있다. 화장실의 냄새는 커피찌꺼기를 사용하면 냄새제거에 효과가 좋다. 거울이나 유리는 젖은 신문지로 한번 닦고 마른 신문지로 한번 더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손님이 오시기 5분 전쯤에는 양초를 켜두어서 집안의 쾌쾌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다.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