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점심 매뉴로 낙지 볶음 덮밥을   아내와 함께 go go

 

우선 스테미나에 좋다는 낙지의 효능을 열거해 봅니다.

 

 낙지효능

낙지는 저 칼로리 스테미나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양을 억제하며 빈혈예방 효과가 있고 광활한 갯벌에서 자란 낙지는 부드럽고 단백한 맛이 있으며 ,타우린을 함유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백질, 인, 철, 비타민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의 양을 억제하며 빈혈예방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낙지는 바다 생물 가운데서 대표적인 스테미나 식품으로 꼽힐만큼 남자한테 좋은데 정말 좋은데.... 말린 오징어 표면에 생기는 흰가루는 타우린이라고 하는 성분인데, 타우린은 강장제이자 흥분제에 속하는 것으로  흥분제 대신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낙지에는 타우린이34% 들어있는데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이 지은 자산어보에도 영양부족으로 일어나지 못하는 소에게 낙지를 서너마리만 먹이면 거뜬히 일어난다는 글귀가 있고 tv에서 싸움소들에게 낙지를 먹이는 농부도 본것같습니다.^^

낙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2, 인, 철등 각종 무기질성분이 있어 몸에 좋다하니 오늘 한번 먹고 힘써보겠습니다..^^

 

은평구 서오능에 있는 착한 낙지집으로 go go^^

 

 서오능 들어가기 초입에 비보호 좌회전을 하면 입구 간판이 보입니다.

 

 

 

반찬으로는 오이냉국 ^^ 쌉쌉름 하닌 시원하고 맛있네요^^

 

 

야채 셀러드도 나오고요^^

 

 

두부도 나오는데 고소하고 맛나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낙지 볶음^^ 중국산 낙지를 급냉하였다고 하는데 낙지가 엄청 굵네요.^^ 대박

 

 

우리 와이프 침고이는 저 모습 빨리 찍고 먹자는 데요^^

 

 

제 밥그릇에 낙지를 올려 놓고 이제 비벼서 먹어 볼까요^^

 

 

낙지가 씹히는 식감이 참 좋네요..^^ 너무 맵지는 안구요 ...맛이 좋습니다.

와이프도 처음 데려갔는데 또 오자고 하네요^^

 

먹었으니 돈을 내야죠...^^ 오늘은 지갑을 차에 두고 왔다는 핑계로 와이프가 ^^ㅋㅋ 용돈 굳었다..ㅎㅎㅎ

 

이제 밥을 먹었으니 커피한잔 해야죠..^^ 나가면 그늘진 휴게실이 있습니다. 와이프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차한잔 나누기도 하구요 

 

 

 

 

넓은 주차장이 있어.....주차도 편하네요^^

 

오늘에 낙지 볶음은 100점중 90점을 평가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