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폭발 걱정 없는 ‘휴대용 선풍기’ 제대로 고르는 법

때이른 폭염으로 휴대용 미니 선풍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들고 다니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한 온라인 마켓(이베이코리아 G마켓, 6월 14일~7월 1일 결과 조사)에 따르면 휴대용 선풍기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3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휴대용 선풍기는 충전식 배터리 과열에 따른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제품을 구입할 때 제품 안전 기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럼 휴대용 선풍기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KC인증 마크

이 마크가 있는 제품은 인체 무해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검증받은 제품입니다. 특히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일 경우 KC인증 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2. 배터리 안전인증번호

휴대용 선풍기의 충전식 배터리를 잘 살펴보면 안전인증번호 표시가 있으며 안전인증번호가 있는 배터리에는 과열과 폭발을 방지하는 보호회로가 설계돼 있습니다.


3. 제조사

구입하려는 휴대용 선풍기의 제조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증기간, 사용 후기, A/S 정보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그릴

손가락이 껴 다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그릴 간격이 촘촘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비자단체·한국제품안전협회와 협력해 6월부터 3개월간 휴대용 선풍기 충전지의 안전확인 미신고 여부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