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신비가 확 줄어든가고?

전 국민 통신비 부담 덜기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통신비 절감 대책, 무엇이 달라지나요?


어르신·저소득층 요금감면 확대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은 통신비 1만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수급자, 차상위계층도 월 1만1000원 추가 감면 혜택을 받게 됩니다.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 할인율 20%→25%로 상향 조정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이 25%로 상향시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선택 약정 할인율 25% 적용 시 기존 데이터 무제한 상품은 월 5만원 이하(6만5890원→4만9420원)로 요금이 내려갑니다.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받는 대상은?


지원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판매점에서 새 단말기를 구입하는 이용자, 약정 완료 후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는 약정 종료 이용자, 국내/외에서 직접 단말기를 구입하거나, 지원금 없는 중고 단말기를 구입한 이용자라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 WiFi 확대로 데이터 요금부담 경감


이제 출근길은 막혀도 와이파이는 막히지 않습니다. 버스 5만 대에 공공 WiFi 구축하고 전국 학교에 15만 개의 WiFi 망을 구축합니다. 또한, 지하철 내의 WiFi 품질을 LTE와 5G로 품질 개선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법률 개정으로 보편요금제 출시 의무화


보편요금제 도입을 통해 적정 요금으로 기본적인 음성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보장합니다. 덕분에 LTE 요금제의 요금 인하가 됩니다.


알뜰폰 경쟁력을 강화


알뜰폰 서비스 제공 사업자에게 전파사용료 감면 연장, 도매대가 인하 등의 지원으로 더 저렴하고 파격적인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지원합니다.


- 출처 : 미래창조과학부 -


반응형
Posted by 삶의길